교육 소식

2015 3월 모의고사 등급컷 및 해설 강의 듣는 곳.

moonje-zip 2015. 3. 11. 10:58
반응형
SMALL

[2015 3월 전국 모의고사 시행]



2015 3월 전국 고교 학력평가, 그니까 3월 모의고사가 3월 11일 전국 고등학교에서 실시되었습니다. 고등학교 1,2,3학년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모의고사로 서울에서 273개 학교 31만 3000명,전국에서는 1905개 학교 132만 4000명이 참여합니다.


이번 3월 모의고사는 올해 치뤄지는 전국 단위 시험 중 첫번째 시험으로, 여러가지 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무엇보다 올해 대입을 치루는 고3 수험생의 경우,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현재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이번 모의고사 성적이 잘 나왔다고 해서 기뻐하고,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해서 섣불리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11월에 치러질 수능에서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험 성적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할지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 실행해 나가겠다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고3 수험생들은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드러난 본인의 실력을 냉정하게 분석하는 과정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 또 명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실력 파악 후 공부 계획 세우기]


3월 모의고사를 치고 난 후 우선은 자신의 성적과 등급을 파악해야 합니다. 정확한 성적은 모의고사 성적표가 배포되면 알 수 있지만 그전에 EBS 및 각 사설 입시 기관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 채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교적 정확하게 자신의 성적과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가스터디에서는 3월 학력평가 채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강좌 할인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에서 실시하는 3월 학력평가 채점 서비스]

[메가스터디 3월 모의고사 이벤트, 사진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 다른 입시 기관인 이투에서도 학력 평가 해설 강의를 제공하면서 채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투스에서 실시하는 3월 학력평가 채점 서비스]


3월 모의고사를 마무리 한 후 반드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모의고사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만큼 자신의 실력을 비교적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험 후 채점, 그리고 등급 확인은 필수입니다. 또한 각 입시 기관에서 제공하는 해설 강의를 듣고 오답을 확인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모의고사는 잘 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의고사 이후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공부해 나갈 것인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반응형
LIST